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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녘마리
폴드3,플립3 출시 기념 삼성케어플러스 사용 팁 본문
요번에 폴더블 시리즈 신제품 구입하시면서 처음 삼성케어플러스를 가입하시거나 Z프리미어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기존 경험을 되살려 글을 적어봅니다.
먼저 오늘 8월 14일부터 기존 삼성케어플러스 상품의 가격 인하와 파손보장형이라는 염가형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분실까지 보장해주던 기존 상품은 가격인하가 되었지만 고객센터 상담결과 기존 사용자들 또한 가격인하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사용자들의 파손보장형으로의 다운그레이드 또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손보장형과 기존 분실보장형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도난분실 보증 無
- 보증연장 無
- 배터리 정찰 교체 無
- 파손보장 2회로 축소
보증연장이 불가한 것은 파손보장형 상품의 최대 가입기간이 2년임을 추측합니다.
약관상 보증기간 연장은 기본보증기간 만료 2년차까지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를 유지한 뒤 삼성케어플러스를 해지하지않고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최대 1년까지 보증이 연장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배터리 정찰 교체 혜택은 없는게 큰 단점은 되지 않을 것 같다고 추측합니다.
기본적으로 파손의 범위는 전손으로 인한 수리불가판정 이외의 모든 분손은 가능하기떄문에 큰 흠집없이도 메인보드를 제외한 모든 부위 교체로 수리를 요청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폴드 기준 16만원에 모두 교체가 가능한 거죠.
도난분실 보장이 안된다는 점 이외엔 1년 무료 프로모션 이후에 유지하기에도 큰 부담이 없는 액수입니다.
- 갤럭시 Z 폴드3, 플립3은 Z 프리미어 서비스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삼성케어플러스는 별도의 보상접수절차 없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비 결제시 적용된 가격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후에 16만원에 대해 다른 통신사보험이나 Z프리미어 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중복적용은 불가능하고 삼성케어플러스를 쓰지않고 Z프리미어 단독사용이나 통신사보험 단독 사용은 가능합니다.
Z프리미어 서비스는 폴드나 플립 구입시 1회성으로 주어지는 혜택인데 디스플레이 수리비 70% 혜택이 있습니다.
보험 형태로 제공되며 이는 삼성케어플러스처럼 자동적용되는 형태가 아니라 별도로 청구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서류는 서비스센터에서 보험적용할거라고하면 챙겨주지만 신청서랑 통신사 가입증명서류는 본인이 챙겨야합니다.
https://www.samsung.com/sec/support/galaxy-z-premier-service/
보상은 최대 영업일 7일 이내에 처리가 원칙인 것으로 알고있으며 본인은 정확히 영업일 7일차에 처리가 되어 입금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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